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반응형

삼면이 바다인 대한민국 힐링넘치는 여행장소가 많습니다. 오늘은 경기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대부도 여행을 하려 합니다.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섬 대부도는 산뜻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나들이 장소입니다. 오늘같이 화창한 날씨의 연속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대부도 여행 어떠신가요.


대부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힐링이 넘치는 공간 대부도 여행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낙조 전망대

대부도의 또 다른 산책길 해솔길을 딸 걷다보면 만나게 되는 낙조 전망대입니다. 이 곳 또한 참 일몰이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바로 일몰 맛집입니다. 바다로 비죽 나온 데크길 끝에 원형 낙조 전망대가 위치해 있습니다. 분홍빛의 일몰을 형상화 했다는 조형물입니다. 



보는 사람마다 다른게 느껴지는 전망데 저는 개인적으로 도넛빵이 생각났습니다. 배고플때 갔거든요. 아무튼 독특한 일몰을 감상할 수 있어 좋았던 여행지였습니다.

대부도에서 일몰감상하기 좋은 곳으로 가장 유명한곳입니다. 한 번쯤 둘러봐도 좋을 듯 싶습니다. 주말에는 여행객이 많아 사진을 찍이 힘듭니다. 되도록 평일 여행이 좋겠습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시화호 달전망대

대부도 참 경치좋은 전망대가 많습니다. 이와 달리 시화호 달전망대는 아찔함을 느낄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시화 나래 휴게소에 자리잡고 있는 전망대입니다. 25층에서 바라보는 대부도의 전경 아름답지만 아찔하기도 합니다. 강심장이 아니면 쉽게 밑을 처다보기 힘들정도입니다. 



시화호 달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아름다운 바다경치 누구나 만족할만한 경치입니다. 이 곳 또한 아름다운 일몰을 바라 볼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휴게소이기 때문에 잠시나마 차 한 잔 여유로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는 곳입니다.

전망좋은 곳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부도

대한민국 하와이라고 불리는 대부도는 아름다운 바다 경치를 조망할 수 있는 힐링 넘치는 바다공간입니다. 무엇보다 시화방조제로 연결이 되어있어 육지가 된 섬입니다. 하지만 섬이 간직하고 있는 낭만과 안락함이 곳곳에 뿌리깊에 밖혀 있는 여행지입니다.



대부도 제일 좋은 이유 바로 섬과 섬을 잇는 드라이브 코스 때문입니다. 때문에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돌이 검다는 탄도, 부처가 나왔다는 불도, 신선이 있었다는 선감도를 비롯하여 여섯개의 섬 육도는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겨울이 찾아오면 대부도의 굴과 바지락을 캐기위해 많은 여행객이 찾는다고 합니다. 저도 기회만 된다면 한 번 가보고 싶습니다.


대부도 주말 나들이 장소로 좋을 듯 싶습니다. 대부도의 넓은 갯벌에서 맛조개, 동죽 등을 잡아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상상만 해도 흐믓합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방아머리 해수욕장

경기도 도심 가까운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바다 방아머리 해수욕장입니다. 서해의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여행지입니다. 복잡한 일들로 인해서 마음이 답답할때 당장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때 찾아가기 좋은 곳 그곳이 바로 방아머리 해수욕장입니다. 



서해의 아름다운 일몰을 바라보기만해도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을 느끼고 만질 수 있는 곳 경기도에서 제일 아름다운 해변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바다향기 테마파크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어 겸사 겸사 같이 둘러보기도 좋습니다. 일몰이 아름다운 해변 방어머리 해수욕장 여행 시작합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다향기 테마파크

시원한 바다냄새가 가득한 테마공원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내가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는 힐링 공간입니다. 약 4.3 Km 의 산책로와 관찰데크가 만들어져 있어 나들이 장소로도 으뜸입니다. 



바다향기 테마파크 수변공원이라는 특성상 1.2Km의 자연형 수로를 만들고 곳곳에 연못도 조성되어 있어 곳곳이 아름다운 자연생태지입니다. 특히 가을에 찾으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코스모스, 해바라기가 만개하기 때문입니다.

카메라만 갖다 대면 인생샷 건진다는 대부도의 필수 코스 중 한 곳입니다. 데이트 코스, 나들이 장소로로 이만한 곳이 업습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선감어촌체험마을

작은 어촌마을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대부도 선감마을은 파란 바다와 낮은 산들이 어우러져 한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여행객에게 선물하는 여행지이빈다. 간만의 차이가 크고 완만한 간척지가 넓게 분포하고 있어 누구나 손 쉽게 갯벌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겠습니다. 동죽, 바지락 등 조개류를 직접 캐고 신비롭고 아름다운 해양생태계도 직접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좋은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갯벌체험 - 변동 /  망둥어낚시 - 8천원

포도, 고구마 체험 6천원 /  캠핑 35천원

장화대여 - 대인 2천원/ 소인 1천원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산 어촌민속박물관

서해바다의 역사, 바다환경, 어촌모습, 물고기 등을 알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어촌민속박물관 전시관은 크게 3개 전시관 및 부대시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제1전시관은 바다와 함께한 안산어촌의 역사를 주제로 시화호에서 발견된 공룡알과 공룡 발자국 화석, 밀물과 썰물이 교차하는 모습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제2전시관은 갯벌을 터전 삼아 살아온 어민들의 삶과 갯벌에서 나는 해산물, 갯벌에 사는 새 등을 관람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제3전시관에서는 민속과 생활을 주제로 어촌마을의 풍속과 종교생활 등이 전시되었으며, 출항하기 전 뱃사람들이 부르는 노래를 들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용시간 : 매일 09:00 - 18:00 / 월요일 휴무

이용요금 : 어른 1천원 / 청소년 1,500원 /  어린이 1천원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탄도항

서울근교 드라이브하기 좋은곳입니다. 안산 탄도항은 누에섬 여행이 포인트입니다. 방파제에서 물에 잠긴 누에섬을 바라보느냐 아니면 저기까지 걸어가는냐에 따라 그날의 여행느낌이 바뀌는 곳입니다. 누에섬까지 가보고 싶다면 그날 그날 물때표를 꼭 확인해보시고 가셔야 합니다. 



안산 탄도항 누에섬은 누에를 닮았다고 해서 그렇게 불리고 있습니다. 탄도항에서 약 1km 바다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풍력발전기와 등대 전망대가 있으며, 근처 숲길과 둘레길이 아름답게 꾸며져 있는 여행지입니다.

바라만 봐도 좋은 누에섬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동죽, 바지락 등을 캘 수 있는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송습지

보물섬 대부도의 생태관광을 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약 100km에 이르는 해안선 따라 대송습지라는 아름다운 여행지를 느낄 수 있는 힐링장소입니다. 서해안 갯벌의 향기로운 바다내음 그리고 20만 마리의 철새가 평화롭게 노니느 곳 철새도래지 바로 대송습지 아이들 교육에도 좋은 여행장소입니다.

대송습지 그냥 바라만 봐도 좋은 곳입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동주염전

동주염전은 1953년부터 재래식 방법을 이용하여 천일염을 생산하는 곳입니다. 동주염전은 장판이 아닌 옹기 타일을 깐 넓은 갯벌에서 자연 태양 열과 바람을 기운을 받아 천일염으로 생산된다고 합니다. 염도가 낮고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한 소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색적인 여행지를 찾고싶다면 동주염전 또한 괜찮은 힐링여행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