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해는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보다 더 안전하게 여행을 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춥고 새하얀 눈이 내리는 겨울 어느 여행을 꿈꾸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겨울바다를 정말 좋아합니다. 


에메랄드 빛 아름다움을 마구 마구 뿜어내는 곳 겨울바다 생각만해도 너무 좋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여행객이 많이 있지 않아 비대면 여행도 가능합니다. 그럼 1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1. 속초 영금정

대한민국 대표 일출 명소 영금정입니다. 따스한 햇살과 아름다운 바다경치를 바라볼 수 있는 1월 가볼만한 여행지 입니다. 멋진 일출을 보기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파도가 밀려와 바위산에 부딪혀나는 소리가 마치 거문고 소리와 비슷하여 붙여진 이름이 바로 영금정입니다.



속초에서 제일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국내 여행지입니다. 또한 속초 여행의 중심지이기도합니다. 철퍼덕~ 듣기좋은 파도소리를 몸소 느낄 수 있는 영금정입니다. 무엇보다 겨울철에 아름다운 바다 뷰를 감상할 수 있는 바다산책길입니다. 



근처 볼거리, 먹거리도 많습니다. 맛있는 식도락 여행을 할 수 있는 곳 그곳은 바로 영금정입니다. 



2. 고성 통일전망대

정말 맑은 날에 찾아가면 겨울 금강산의 아름다운 비경을 먼 발취에서 감상할 수 있는 1월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파주, 철원, 강화도 등 수많은 통일전망대를 가보았어도 이중에서 고성통일전망대가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더군다나 여행간 날 당시 날씨가 너무 맑아 아름다운 산 금강산을 조망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북한에 위치한 산과 바다를 감상할수 있는 곳 생각도 못해던 아름다운 장관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더욱 좋았던 1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중 한 곳입니다. 



고성 통일전망대를 가기전에 꼭 신분증은 지참하셔야합니다. 출입신고소에서 제시해야 하며 최전방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차량 이동시 군인들에게 자주 제시해야 하기때문입니다. 



입장료 성인 3,000원, 학생 1,200원



3. 속초 외옹치항 바다향기로

동해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닷길이 열렸습니다. 그곳은 바로 속초 외옹치항 바다향기로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길이 많은 속초 그중에서도 가장 분위기좋은 힐링산책로입니다. 그동안 군사목적을 사용되었던 곳으로 일반인에게 개방된지 얼마되지 않아 그만큼 깨끗한 바다를 느낄 수 있는 1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10 입니다. 



거침없이 파도가 밀려오는 곳 외옹치항 바다향기로는 1.74km 이르는 해안 둘레길로 소요시간은 약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사진찍고 천천히 둘러봐도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그간 지친 피로를 한 방에 날려줄 1월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산책로 대부분이 평탄해서 누구나 손쉽게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탁트인 바다를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참으로 매력적이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4. 강릉 주문진

강원도에서 가장 핫한 바다시장입니다. 강릉 주문진 바닷가에는 방탄소년단의 앨범 재킷 사진에 등장한 바닷가 버스정류장이 있어 국내외 아미들에게는 인기가 정말 많은 1월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강릉 주문진에서 남쪽으로 가다보면 길이 600미터의 고즈넉한 영진해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탁 트인 바다전망과 호젓한 분위기의 해안가를 따라 카페가 자리하고 있어 그곳에서 하루종일 바다를 바라보기 안성맞춤입니다. 



이곳이 그 유명한 bts 버스 정류장입니다. 



요즘 여행 트렌드에 맞게 가만이 앉아서 멍때리기 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한 없이 바다를 눈에 담을 수 있는 곳 1월 국내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5. 동해 묵호항 논골담길

동해시에 자리하고 있는 묵호항 논골담길 젊은감성이 살아 숨쉬는 1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곳 중 한 곳입니다. 가슴이 탁 트이는 동해 바다와 배들이 오가는 묵호항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묵호항 논골담길은 등대오름길, 논골1길, 논골2길, 논골3길 등 네 골목으로 나뉘어 묵호등대를 오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소재가 여기저기 있는 벽화마을입니다. 골목마다 다양하게 그려진 벽화길과 소품들로 가득 메워진 것이 참으로 매력적인 곳입니다. 



행복 우체통에 이루지고 싶은 사연을 적어 넣어보세요.



또한 논골담길 예전부터 살아온 바다마을 사람들의 고단한 삶의 이야기를 알 수 있는 1월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6. 동해 추암촛대바위

동해안에서 강릉 정동진과 함께 일출 명소로 유명한 곳 바로 동해 추암촛대바위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시사철 언제나 찾아도 좋은 1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입니다. 추암 촛대바위는 해풍과 파도에 깎여나가 만들어진 신기한 촛대모양의 바위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국 제일의 일출명소인 동해 추암해변 촛대바위 일원에 바다 위를 걸을 수 있는 출렁다리가 설치되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해주고 있습니다. 밤에도 환한 불빛이 들어와 가볍게 산책을 할 수 있는 여행지로 변모하였습니다. 



맑은 날에 찾아가면 더욱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밤하늘 무수히 많은 별빛을 감상할 수 있는 정말 멋진 1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입니다. 



7. 경주 풍력발전 바람의 언덕

바람의 언덕이라 불리는 "경주 풍력발전" 겨울 여행지 최고입니다. 새하얀 눈 덮인 전경을 보면 누구나 와~ 하고 감탄만 연신 내뿜게 되는 1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10 입니다. 눈앞으로 펼쳐진 시원한 전망을 벗 삼아 머물고 싶은 곳입니다



경주 조항산 산 능선을 따라 풍력발전기 7기가 늘 가동 중입니다. 바람의 언덕이라 불리는 이 일대를 365일 일반에 무료 개방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이용을 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거대한 바람개비 아래를 거닐 수 있도록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경주 풍력발전단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정자 경풍루에서 바라보는 경관은 진짜 아름답습니다. 아직도 잊어지지 않는 기억입니다. 



근처 가볼만한곳으로 불국사, 석굴암과 멀지 않아 겸사 겸사 함께 둘러봐도 좋습니다. 



8. 경주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을 뽑으라고 하면 저는 무조건 경주 주성절리 파도소리 뽑겠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찾아오면 정말 멋지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로 거침없이 넘실대는 파도가 지금이라도 나를 잡아먹을 것처럼 넘쳐오기 때문입니다. 



겨울 이 외에는 이러한 멋진 파도 경관을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겨울철 무조건 와봐야 하는 1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10 입니다. 총 2번 이곳을 찾았습니다. 맨 처음 갔던 겨울에 찾아갔을때는 파도소리 길의 파도가 나를 잡아먹을 듯이 넘쳐옵니다. 따라서 무조건 겨울여행 추천 장소입니다. 



파도소리길 끝자락에는 출렁다리 구간이 있습니다. 총 구간은 약 3킬로미터로 왕복 2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도착지점에는 읍천항 벽화마을이 있어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물빛 사랑마을



9. 경주 읍천항 벽화마을

파도소리길 맨 끝에 위치한 읍천항 벽화마을은 한데 묶어 여행하기 좋은 1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10 입니다. 특유의 바다 풍경 그림이 그려진 벽화를 보면서 마을 여기 저기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장소입니다. 이쁜 벽화들이 그려진 곳 가볍게 여행을 떠나볼 수 있는 1월 힐링여행지입니다.



10. 영덕 고래볼 해수욕장

겨울 바다 여행떠나기 좋은 곳 영덕 고래볼 해수욕장입니다. 말끔한 바다경치를 조망할 수 있는 1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또한 캠핑을 할 수 있도록 오토캠핑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추운 겨울에도 캠핑을 하수 있습니다. 



1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소개했습니다. 어디론가 무조건 떠나고 싶을 때, 답답할 때 제가 소개한 곳을 찾아보시면 보다 더 건강한 겨울 여행을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