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반응형

 

가족 여행 또는 혼자 힐링여행하기 좋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맑은 물과 높은 산이 아름답게 자리잡고 있는 남해입니다. 자연적으로 정말 아름다운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해마다 꼭 한 번은 찾게되는 곳입니다.

동해, 서해보다 더욱 따뜻한 바다풍경을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입니다. 남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모두 제가 직접 가본 곳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후기입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갈현마을

 

남해의 수많은 관광지중 숨은 보석과 같은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남해의 아름다운 농촌풍경을 한눈에 바라 볼 수 있는 곳으로 젊은 작가들이 모여 하나의 작품으로 재탄생한 마음입니다. 


남해 여행지 갈현마을 참 신선함을 준 마을입니다. 폐깡통으로 만든 로봇과 그외 수많은 조형물들이 여행객의 발길을 사로잡는 의외의 여행지였습니다. 마을 곳곳에 깡통로봇이 있습니다. 포톤존이 참으로 많은 남해 숨겨진 여행장소입니다. 

 

 

마을 이곳저곳에 레트로한 분위기의 소품들이 넘쳐납니다. 요즘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여행지가 바로 이곳입니다. 

 

 

2. 다랭이마을

전국적으로 잘 알려진 마을입니다. 남해 여행지의 핫플레이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랭이마을은 가장 먼저 찾게 됩니다. 그도 그럴것이 푸른바다와 멋진 모습의 논, 밭은 감상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마을이기때문입니다. 


남해의 자랑인 이곳은 언제나 많은 여행객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특히 여름철 온통 푸름이 비치는 시기에 찾아오면 더욱 멋진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조금 덥더라도 여름에 이곳을 찾곤합니다. 철퍼덕 파도소리와 푸른 논과 밭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 멋진 마을이라고 생각됩니다. 

 

 

풍경 하나 하나 간직하고 싶게 정말 멋진 곳입니다. 

 

 

3. 독일마을

남해 여행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독일마을입니다. 마치 유럽에 온 느낌을 선사해주는 곳으로 이색적인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맛있는 수제맥주 그리고 독일식 핫도그는 꼭 먹어보길 바랍니다 진짜 맛있거든요.


그리고 무엇보다 멋진 남해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 그리고 독일의 작은마을을 그대로 옮긴듯한 건축(집)풍경은 감탄이 저절로 나올만큼 아름답기 그지없습니다. 진짜 제가 좋아하는 여행지가 바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독일마을입니다. 

 

 

멋진 마을 풍경은 보너스입니다. 

 

 

4. 두곡해수욕장


가천 다랭이마을에서 아름다운 남면 해안도로 드라이브코스를 즐기다보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모습을하고 있는 몽돌과 아늑하고 조용한 피서지로 이름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곡해수욕장을 만날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안선을 감상할 수 있는 두곡해수욕장은 활처럼 휘어져 있는 모양인데 옛 이름은 지형을 본 따 ‘순월개’로 불렸다고 합니다. 아기자기한 몽돌이 해변을 수놓고 싱그러운 바닷물이 포근히 감싸주는 휴식과 낭만이 있는 해수욕장으로 해마다 많은 피서객이 찾는 휴양지입니다. 

 

 

주변 곳곳에는 입질이 좋고 어종이 다양해 낚시꾼들이 자주 찾는 낚시 명소들이 많습니다.

 

 

해변에는 방풍림으로 조성한 소나무 숲이 거센 파도와 바람을 막아주며 70m 정도의 좁은 폭이지만 길이는 900m에 달해 작지만 아름다운 풍광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5. 상주은모래비치

상주은모래비치는 곱디고운 은빛 모래가 참 매력적인 해수욕장입니다. 저도 처음 갔을 때 이곳의 모래를 밟고 어찌나 곱던지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뒤편으로는 울창하고 아름다운 소나무 숲을 감상할 수 있어 더욱 멋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해수욕장입니다. 


해마다 여름이 되면 많은 피서객이 찾아오는 상주은모래비치는 자타가 공인하는 전국에서 이름난 아름다운 해변입니다. 제가 피서객이라고 해도 이곳으로 올 것 같습니다. 바다풍경 그리고 넓은 캠핑공간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해수욕장이기때문입니다. 

 

 

아름다운 바다경관 뿐만 아니라 근처에 남해 가볼만한곳 보리암, 금산이 위치해 있어 겸사 겸사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6. 보리암 


기암괴석 그리고 산 정상에 위치한 수려한 외모를 뽑내는 절 보리암은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절대 빠질 수 없는 여행장소입니다. 영엄한 분위기가 흐르는 곳, 나도 모르게 숙연해지는 사찰 분위기가 압권이었습니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보리암의 풍경은 국내 최고의 비경이라고 자랑할 수 있을만큼 경치가 빼어나게 아름답습니다. 가는 길이 그리 힘들지도 않습니다. 보리암까지 가는 길이 잘 되어 있어 누구나 손 쉽게 여행을 할 수 있는 사찰입니다. 

 

 

주차비는 승용차기준 5천원이며, 보리암을 가기위해서는 꼭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편도 1,250원, 왕복 2,500원입니다. 

 

 

신라 원효대사때 보광산이라 불리다가, 조선 태조 이성계가 젊은 시절 이곳에서 백일기도 끝에 조선왕조를 개국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영세불망의 영산이라 하여 비단으로 두른다는 뜻으로 금산으로 그때부터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7.  미조항

천혜의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미조항은 저도 예상치 못한 아름다운 항구였습니다. 조용한 분위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자연적으로 힐링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힐링 여행지가 바로 이곳입니다. 무엇보다 조용한 항구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아름다운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항구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커플 낚시장소로 좋은 곳입니다.

 

 

8. 삼천포대교공원


남해와 사천시의 경계에 위치한 대교입니다. 총길이는 3.4킬로미터 이르는 5개의 창선, 삼천포대교로 세계에서 보기드문 다리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는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삼천포와 창선도 사이 3개의 섬을 연결하는 5개의 교량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해상국도로 남아있는 세계적으로 보기드문 관광명소입니다. 낮보다 저녁에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9. 남해 관음포 이충무공 유적


남해 여행의 마지막으로 장식하는 곳 남해 관음포 이충무공 유적입니다. 저도 남해를 빠져나가다가 우연하게 찾은 곳이었습니다. 뭔가 궁금해서 갔는데 나름 의미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남해 관음포해전지 노량 앞바다에서 순국한 이순신장군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곳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관음포 이충무공 유적 여행의 피로를 풀기 위한 쉼터가 있습니다.

 

 

근처에 산책로도 잘 되어 있어 천천히 거닐기도 좋은 곳입니다. 

 

 

10. 남해 전통시장


그 지역의 전통시장을 꼭 가봐야 한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전통시장은 남해만의 맛과 전통을 알 수 있기 때문에 한번쯤 방문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멋진 바다와 싱싱한 먹거리가 있는 곳, 남해 특히 멸치쌈밥이 유명한 곳이기때문에 꼭 먹어보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함께 여행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좋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