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여행코스 10곳
- 국내여행
- 2021. 3. 9. 14:47
옛날 추억의 기찻길 그리고 경관이 아름다운 고군산군도 섬여행까지 모든 것이 가능한 군산은 추억여행 떠나기 좋은 곳입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 군산 여행 떠나보려합니다. 산과 바다 그리고 아름다운 섬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 군산 어디가 좋을지 유명한 장소에서부터 숨은명소 여행 시작합니다.
근대역사박물관
군산은 유독 일제강점기시대에 많은 수탈을 겪은 도시입니다. 따라서 군산 여행을 간다면 그곳의 역사를 알아보는 것은 의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박물관을 찾습니다. 그중에서도 군산의 근대역사박물관은 일제강점기시절 아픈기억을 간직한 곳입니다.
우리나라 근대사를 주로 다루고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장소로 이용되는곳 입니다. 그리고 군산 맛집 이성당이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어 두루두루 같이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입장 : 09:00~21:00 / 첫째, 셋째 월요일은 휴관합니다.
요금 :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
군산 여행코스로 딱 좋은 곳입니다. 바로 앞에 바다가 보이는 전망좋은 곳 근대역사박물관 다양한 체험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어 하루종일 있어도 좋습니다.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 여행 한 곳 중에서 가장 신났던 곳입니다. 이제는 시간이 멈춰버린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 여행의 메카로 변모한곳입니다. 조용하고 아늑한 철길을 따라 거니는 여행 언제든 좋습니다.
옛날 좁은 골목길에 철로가 있어다고 합니다. 철로를 따라 수송선이 지나다녔다고 합니다. 지금은 군산 제일의 관광지로 바뀌었습니다. 옛날 어릴적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상점들이 곳곳에 있어 더욱 옛날시절을 그립게 하는 곳이기도합니다.
옛날 학교앞에서 팔았던 불량과자, 달고나체험, 교복체험 등 즐길거리가 많은 군산 여행 하기 좋은 곳 경암동 철길마을입니다.
초원사진관
개인적으로 한석규팬입니다.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장소 초원사진관 극중에서 한석규가 운영한 사진관입니다. 영화속에서 한석규와 심은하의 사랑이 싹트던 공간으로 지금도 그때의 추억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그당시 썼던 소품이 가득차있습니다. 그때 봤던 영화 한 장면 한 장면이 생각나게 되더군요. 사진찍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할거라 생각됩니다. 아날로그 감성이 가득찬 초원사진관 저도 정말 좋하는 군산 여행 입니다.
무녀도
군산 여행 하면 역시 섬 여행입니다. 지금은 신시도 - 무녀도 - 선유도 - 장자도까지 다리가 연결되어 자동차 여행이 가능하게 되었지만 예전에는 무녀도까지만 차량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선유도 가는 길 꼭 거쳐야만 했던 여행지가 바로 무녀도입니다.
저는 무녀도의 아름다운 풍경때문에 오래머물게 되었습니다. 선유도 가는 길 멋지고 아름다운 풍경을 아낌없이 선사해주는 곳 군산 여행 장소 입니다. 개인적으로 선유도 못지 않게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이곳을 거닐면 선유도입니다. 무녀도에서 선유도까지의 길 너무나도 아름다웠습니다.
천천히 나만의 여행을 하고 싶다면 걷는것도 좋습니다. 천천히 걸어서 선유도, 장자도까지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선유도
군산 여행 가장 인기가 좋은 곳, 선유도입니다. 많은 분들이 선유도 해수욕장에 일몰을 감상하길 좋아합니다. 저 또한 일몰을 보고 싶을 때 한 번씩 찾아가곤 했습니다. 이제는 자동차로 쉽게 갈 수 있어 언제든 찾아가는 곳이 되었습니다.
자전거 하이킹으로 구석구석 숨겨진 장소를 찾는것도 재미있는 선유도에는 선유팔경, 선유낙조, 평사낙안, 전망이 좋은 곳 망주폭포, 삼도귀범, 장자어화, 월영단푸으 무산십이봉, 망주봉, 무녀도와 선유도를 잇는 선유대교 등이 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볼 수 있는 선유도 특히 선유도 해수욕장에서의 일몰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꼭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신시도
군산 여행 고군산군도의 시작점 신시도는 일몰이 매우 아름다운 섬입니다. 고군산군도의 섬중에서 가장큰 섬으로 마을에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이기도합니다. 신시도 가볼만한곳으로는 월영산 그리고 왼쪽을 끼고 들어가면 몽돌해수욕장이 나옵니다.
조용한 여행을 만끽하고 싶다면 신시도 어떠신지요. 워낙 곳곳에 도로가 잘되어있어 이동이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새만금방조제가 있어 경치하나는 정말 끝내줍니다.
월영산에서 바라본 고군산군도의 경치입니다.
은파호수공원
군산시민이 사랑하는 은파호수공원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넓은 호수의 낮 풍경도 좋지만 저는 야경이 아름답다고 생각이 됩니다. 네온사인이 너무 찬란해서 따로 불을 밝히 필요가 없는 곳입니다.
은파호수공원 중심부에는 젊은이들의 버스킹 공연을 볼 수 있으며 물빛다리의 밤풍경은 국내제일이라고 할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워낙 넓어서 길을 잃을수 있으니 이정표를 잘 보고 가셔야 할정도입니다. 밤에 하는 군산 여행 최고의 명소입니다.
동국사
군산 여행 백일홍이 아름답게 핀 동국사는 일제강점기 시절에 지어진 사찰입니다. 일본승려에 의해서 창건되었다가 1945년 8월15일 광복을 하면서 우리나라 품으로 들어온 가슴아픈 역사의 현장입니다.
우리나라 사찰들과 달리 건축양식이 일본식사찰의 특징을 보여주는 곳으로 가슴아프지만 이곳역시 여행하는 것도 좋은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때 우리선조의 발자취를 따라가보는 것도 좋은여행이니깐요.
한쪽에 위안부 할머니들의 아픔을 기리기위해 만들어진 소녀상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곳에 따뜻한 기도는 꼭 했으면 좋겠습니다.
히로쓰가옥
많은 분들이 군산 여행 당시 꼭 찾는 곳입니다. 저도 역시 찾았답니다. 이곳 역시 일제강점기시절 지어진 집으로 일본식 건축양식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국내 몇 없는 일본식가옥입니다. 히로쓰가옥도 좋지만 근처에 있는 골목거리의 풍경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중동호떡
그리고 군산 여행 목적 바로 먹는것 아니겠어요. 군산 맛집 중동호떡은 꼭 먹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먹었던 호떡하고는 차원이 다른 맛을 내거든요. 기름에 튀기는 방식이 아니라 굽는 방식 중동호떡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건강호떡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기가 워낙많아 기본 30분이상은 줄을 서야 한다는거 알고계세요. 이상 알차고 알찬 군산 여행코스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아~ 참 그리고 군산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곳 이성당입니다. 꼭 야채빵은 먹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