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화담숲 가을 단풍 절정시기

반응형
반응형

 

선선하니 걷기좋은 계절 가을이 우리곁을 찾아왔습니다. 예년같으면 가을단풍 축제가 한창이겠지만 올해는 아귑게도 코로나 여파로 인해서 많은 축제들이 취소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단풍구경 화담숲 단풍축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도 가을이 찾아오면 알아서 형형색색 오색찬란 예쁜 가을 단풍을 만나볼 수 있는 곳, 화담숲 여행은 빠질 수 없습니다. 저와 함께 자연이 주는 선물 곤지암 화담숲 여행을 시작하겠습니다. 

 

 

곤지암 화담숲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입니다. 2006년 4월 조성승인을 받아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곤지암 화담숲은 약 5만평의 규모를 자랑하는 도심형생활숲 그래서 해마다 정말 많은 서울근교에 살고 있는 분들이 곤지암 화담숲을 찾고 있습니다. 


경기도민들에게는 정말 필요한 숲공간이라고 할까요. 주말 나들이 하기 좋은 곳이기때문입니다. 곤지암 화담숲 정식개원은 2013년으로 17개의 테마공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4,000여종을 수집하여 화담숲을 찾는 관광객들에 아름다운 화담숲의 모습을 선사하고 있는 국내 제일의 환경숲입니다. 

 

 

곤지암 화담숲 방문하면 꼭 찍어야 하는 인증 샷, 모든 관광객들이 이곳에서 꼭 한 번 사진을 찍고가네요. 저도 가족들과 함께 사진 한 장 찍어봤습니다. 

 

 

화담숲 대표 소나무입니다.

 

 

 

곤지암 화담숲 입장료

성인 1만원

경로/청소년 8천원

어린이 6천원

 

 

*겨울 모노레일 탑승권 포함

*봄 ~ 가을 모노레일 탑승권 별도

*LG멤버쉽 1천원 할인

 

곤지암 화담숲 가을 단풍 절정시기

화담숲은 관광객이 천천히 거닐 수 있으며 식물의 그윽한 향을 맡고 느낄 수 있으며,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원지형을 토대로 다양한 테마정원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다채로운 숲을 형태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숲 공간입니다. 맑은 공기를 마쉴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소나무 정원이 압도적이었습니다. 1,300여 그루의 명품 소나무가 어우러져 이루고 있는 숲을 체험해보면 감탄이 절로 나올수 밖에 없습니다. 진짜 웅장하다는 생각밖에 없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사계절 항상 푸른 소나무를 볼 수 있는 곤지암 화담숲 정말 특별한 숲이 되겠습니다. 

 

 

사랑의 터널이라고 할까요.

 

 

화담숲은 계곡을 따라 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은 타 식물원에서는 볼 수 없는 품종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곤지암 화담숲

만약 함께 온 일행 중 노약자나 어린아이가 있다면 모노레일을 타고 화담숲 단풍구경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두다리로 정상까지 올라가는 걸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화담숲 곳곳에 천혜의 단풍비경을 감상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정말 멋진 화담숲의 모습을 말입니다.


화담숲의 가을 단풍은 내장산, 오대산, 설악산 등 국내 명산들의 단풍 못지 않게 아름다운 우리나라 몇 안되는 생활형 자연숲이라고 하니깐요. 우리나라 숲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단풍나무를 만날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곤지암 화담숲 입니다. 

 

 

곤지암 화담숲 가을 단풍 절정시기

화담숲 단풍 절정시기는 매년 단풍축제가 하는 시기였던 10월 중순에서 11월 초순까지입니다. 따라서 화담숲 가을 단풍 절정시기 이시기이며 이때 화담숲을 찾으신다면 더욱 멋지고 아름다운 숲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물하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름밤 반딧불이 관찰체험은 아이들에게 동화속 세계로 초대하는 절정의 순간을 제공해주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올라가는 길이 조금 힘들었도 정상에서의 화담숲 전경은 이로 말할 수 없을정도로 아름답기에 힘들내서 올라갑니다. 지난번에 다녀왔던 화담숲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코로나만 아니면 여름에는 수국 그리고 가을에는 단풍인데 정말 안타깝기만 합니다.

 

 

대체로 땅이 평평해요. 사방팔방 이쁜 단풍잎을 볼 수 있어 가는 길이 전혀 심심하지 않았습니다. 

 

 

화담숲 단풍을 구경하는 와중에 영롱한 자작나무 숲을 만났습니다. 정말이지 다채로운 숲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도 좋아습니다. 그냥 걷기좋은 숲 산책길입니다. 

 

 

곤지암 화담숲

빛깔 곱기로 유명한 내장단풍을 비롯하여 당단풍, 털단풍, 털참단풍, 서울단풍, 세열단풍, 홍단풍, 청단풍, 산단풍, 고로쇠나무, 적피단풍, 중국단풍, 노르웨이단풍 등 약400여종의 다채로운 단풍들이 붉고 노랗게 군락을 이뤄 알록달록 물결을 이루는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가을 여행장소가 되겠습니다. 

 

 

곤지암 화담숲

 

화담숲 100배 즐기기 코스

이끼원을 지나 ‘약속의 다리’, 자작나무숲, 전망대로 이어지는 ‘숲 산책코스’가 가장 이쁜 단풍명소입니다. 이끼원에서 ‘약속의 다리’까지 이어지는 계곡에는 내장단풍나무가 무더기로 모여 있기때문이죠. 그리고 이곳에서 꼭 사진 한 장은 꼭 필수입니다. 

 

언제 또 올지 모를 인생샷 포토존이 되겠습니다. 또 약속의 다리에서는 화담숲의 가을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1000여 그루의 자작나무가 만들어내는 자작나무 숲도 포토존으로 이곳을 아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좋은 코스입니다. 

 

 

곤지암 화다숲 가을 단풍 절정시기

 

만약 사람이 많이 모여있다 싶으면 그곳이 단풍명소입니다. 시야가 탁 트이는 전망대에서는 바라보는 화담숲 장관은 그야말로 최고입니다. 이거까지 보면 화담숲 알차게 봤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화담숲 단풍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즐길만한 다양한 체험공간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장소 생테체험학습관은 화담숲에서도 자랑하는 체험학습관이 있습니다. 

 

다양한 민물고기들이 모여있는 민물고기 생태관과 사슴벌레 및 장수풍뎅이, 애벌레 등을 볼 수 있는 곤충생태관 체험을 통해 다채로운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특별한 체험학습관들이 우리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곤지암 화담숲

진짜 개인적으로 설악산, 내장산 안부러운 단풍명소라고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접근성입니다. 안그래도 설악산, 내장산은 산입니다. 그러다 보면 다리가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단풍구경하기가 정말힘듭니다. 따뜻한 차를 한 잔 마시면서 알록달록 단풍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하루 입니다. 


하지만 화담숲은 전혀 그럴걱정이 없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특히 모노레일을 타고 화담숲의 단풍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카페테라스 앉아 단풍을 만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곳곳이 정말 보물과 같은 가을산입니다. 단풍이 절정일 때 오시면 더욱 멋진 화담숲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면서 아름다운 화담숲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화담숲 단풍이 아름다운 시기에는 당연히 많은 인파가 몰리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화담숲은 ‘대목’인 이 기간에 주말 사전예약제를 진행하고 있는 중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이들만 입장이 가능하며, 방문일자와 시간·인원을 지정하여 예매하고 방문 당일 비치된 무인발권기에 예약정보를 입력하면 입장권을 받을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이는 적정 수용 인원을 초과해서 입장객을 받지 않겠다는 화담숲의 배려입니다. 관광객 입장에서는 여유로운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인파가 덜 붐비는 평일에는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매가 가능하니 걱정하지마세요.

 

 

이건 제가 지난 여름에 화담숲을 찾은 모습입니다. 사방이 푸릇 푸릇한 전경도 아름다운 가을 단풍 여행지입니다. 

 

 

오늘 참 예쁘다 우리~~

 

손잡고 화담숲 걸어볼까?

 

지금까지 행복했던 곤지암 화담숲 단풍 여행이었습니다.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예년처럼 다채롭고 활발한 화담숲의 단풍축제를 느껴보고 싶습니다. 

 

 

가을 단풍여행 하기 좋은곳

벌써 가을도 중반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이맘때쯤이면 많은 분들이 산으로 단풍여행을 떠나기도합니다. 올해는 특히나 사람이 덜 붐비는 곳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저또한 여행객이 많이 없는

09832091.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