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상여행

반응형
반응형

 

 

여행은 나에게 단순한 추억이 될 뿐 아니라 나자신을 다시 돌아보고 세상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혼자만의 여행을 자주 떠나곤합니다. 오늘은 계획없이 떠난 여행지가 생각납니다. 무계획으로 떠난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상여행 떠올려봅니다. 

 

 

사시사철 언제나 떠나기 좋은 곳 기분 좋게 만들어줄 시원한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보면 이글을 보신분들이 한 층 밝은 모습으로 희망찬 남은 한 해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1. 서산9경 제 1경 해미읍성

 

서산9경 중 제1경인 해미읍성을 제일먼저 들러보니다. 탁 트인 풍경때문에 제가 정말 좋아하는 여행지입니다.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으면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각기 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서산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해미읍성 정문인 진남문을 통과하면 관아까지 이어지는 길이 정말 걷기 편하고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병영훈련체험, 활과 칼 만들기 등 조선시대 군사체험을 해볼 수 있는 흥미로운 여행지입니다. 

 

 

또한 이렇게 아리따운 꽃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잔디밭이 넓어 여유롭게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공간이 넓어 요즘같은 시국에 딱 알맞은 언택트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2. 신비로운 섬 간월도 그리고 간월암

 

서산9경 중 3경으로 자연이 인간에게 주는 특별한 선물과 같은 간월도는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간월도 바닷길이 열리면 간월암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몰 명소이기도 해서 해질무렵 많은 인파가 붐비는 곳입니다. 

 

바닷길이 열려야 들어갈 수 있는 사찰이기때문에 더욱 특별한 여행을 할 수 있었던 간월도는 살면서 3번정도 방문했는데 그때마다 새로운 바다풍경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냥 넋놓고 보게되는 바다가 너무나도 아름다웠던 곳 일몰시간에 맞춰서 가면 더욱 멋진 간월암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닷물에 갇혀있을 때 간월암 그 모습도 아름답습니다. 

 

 

3. 모세의 기적 웅도

 

하루에 두 번씩 사라지는 다리가 있습니다. 바로 모세의 기적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웅도입니다. 요즘 sns에 핫한 사진이 많이 올라오는 곳으로 약 200미터 길이의 잠수교를 이용하여 섬을 왔다갔다 할 수 있는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웅도의 육두교는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그런데 하루에 두 번 다리에 바닷물이 차올라 멋진 장관을 이루게됩니다. 간월암과 함께 서산 모세의 기적으로 통하는 곳 작지만 볼거리가 많은 웅도 여행도 나름 괜찮았습니다. 

 

 

평소에는 이렇게 다리를 건널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웅도 여행을 한다면 만조시간 물 때를 잘 알아봐야 하겠습니다. 

 

 

4. 생태관광지 서산버드랜드

 

평소 새에 관심이 많은 제가 선택한곳은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버드랜드입니다. 멸종 위기에 놓여진 새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철새 박물관은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철새 도래지로 유명한 천수만 새와 숲을 상징하고 있는 조형물이 눈에 띄기도합니다. 

 

서산버드랜드는 약 200여종의 철샐를 주제로 하여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선사하는 곳으로 철새를 직접 관찰할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서산버드랜드 상징적인 건물입니다. 

 

 

이 외에도 숲, 갯벌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5. 에메랄드빛 바다 벌천포 해수욕장

 

차박성지 벌천포 해수욕장에서 하룻밤 어떠신가요. 서산 유일한 바닷가로 한적하고 잔잔한 분위기때문에 제대로 힐링 여행을 할 수 있는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개인적으로 간단한 캠핑을 했던 추억도 있는 곳입니다. 탁 트인 바다풍경을 하염없이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좋았기때문입니다. 단 모래사장이 조금 거칠어서 맨발로 다니기는 힘들어요. 하지만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일몰을 바라볼 수 있는 힐링명소입니다. 

 

 

근처에 포구가 있어 한적한 바다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작지만 볼거리가 참 많았던 벌천포 해수욕장입니다. 

 

6. 청벚꽃 개심사

 

전국에 수많은 벚꽃여행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곳이 제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일반 분홍의 벚꽃이 아닌 초록의 청벚꽃을 만나볼 수 있기때문입니다. 매년 봄이되면 벚꽃을 보기위해 정말 많은 여행객이 찾는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청벚꽃이 조금 늦게 피는 경향이 있어 때를 정말 잘 맞춰가야 초록색의 벚꽃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왕벚꽃이 아름다운 자태를 뽑내는 곳으로 인생사진 한 장은 충분히 건질 수 있는 개심사입니다. 

 

 

이 외에도 아름다운 포토존이 넘쳐나는 곳입니다. 군데 군데 둘러봐도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서산 개심사 1300년 역사의 숨결이 깃든 천년고찰입니다. 아주 오래된 사찰답게 고즈넉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7. 신비로운 마애삼존불상

 

서산에 위치한 가야산 층암절벽에서 찾아볼 수 있는 마애삼존불상은 꼭 보시길 바랍니다. 백제의 불상으로 절벽바위를 쪼아서 만들었다는 것이 정말 신기했습니다. 지나가는 길 용현계꼭 둘러보다가 우연히 찾았던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마애삼존불상의 온화한 미소를 보니 한결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을 느꼈습니다. 6세기에서 7세기경 만들었다고 하는데 정말 정교하게 잘 만들었다고 생각이됩니다. 더욱 신기한거는 햇빛이 비추는 방향에 따라 미소짓는 모습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마애삼존불상 가는 길 정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접수를 한 뒤 마애삼존불상을 관람하시면 되겠습니다. 

 

 

8. 야경명소 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

 

서산출신 고려 말 천문학자 류방택 선생에 의해 제작된 천상열차분야지도를 기리기 위한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이곳은 류방택선생님의 과학 문화 및 교육 확산에 기여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은 곳으로 360도 회전하는 돔 망원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옛날 천문학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입니다. 

 

 

9. 수선화 명소 유기방가옥

 

전국에 수많은 꽃 축제를 가봤지만 정말 아름다웠던 꽃 축제의 현장 유기방가옥입니다. 3월 중순에서 4월 중순까지 노랗게 물든 수선화를 만나볼 수 있는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울창한 소나무숲 사이 사이 노란빛의 수선화를 만끽할 수 있는 힐링여행지입니다. 

 

 

노란 수선과 그리고 고즈넉한 분위기가 흐르는 유기방가옥 봄에 떠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10. 하늘과 바다사이 여덟 봉우리 팔봉산

 

이름처럼 8개의 봉우리르 느껴볼 수 있는 산입니다. 해발 362미터 팔봉산 정상에 오르면 서해안의 갯벌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철계단을 타고 오르는 다소 험한 산입니다. 하지만 산이 낮아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 소요시간은 얼마걸리지 않습니다. 

 

 

정상에 올라 보는 경치는 이로말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무리를 이렇게 하니깐 정말 행복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