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후기

반응형
반응형

 

본격적인 늦가을 11월입니다. 이쯤이면 억새꽃이 만발할때입니다. 가장 이쁠시기입니다. 억새하면 떠오르는 곳 바로 제주도입니다. 제주도는 딱 제주시, 서귀포시 두 곳의 시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주의 자연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은 서귀포입니다. 지금부터 지난 제주 여행당시 갔었던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후기를 남겨봅니다. 

 

1. 사계절 아름다운 1100고지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나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 1100고지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중 한 곳입니다. 해발 1100미터에 자리하고 있는 여행지로 한라산을 먼 발취에서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한 여름에도 싸늘함이 느껴지는 곳, 그래서 언제나 따뜻하게 입고 가야하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이곳의 사계절을 다겪어봤습니다. 가을에는 한라산의 멋진 단풍을 볼 수 있으며 겨울에는 제주에서 한라산 다음으로 가장 일찍 눈이 오는 곳으로 겨울을 제일먼저 느낄 수 있는 제주도 가볼만한곳 30선 입니다. 

 

 

이렇게 맑은 하늘이 감상할 수 있는 1100고지가 흔하지 않습니다. 거의 구름에 갇혀있기때문입니다. 

 

 

겨울철 1100고지는 그야말로 정말 아름다운 설경입니다. 눈이 온다는 소식을 듣게되면 제주시민, 서귀포시민 할 것 없이 누구나 이곳으로 달려와 눈을 만끽하곤합니다. 제주에서 이렇게 눈이 많이 쌓이는 곳을 찾아보기 힘들기때문입니다. 

 

 

2. 봄의 아름다운 꽃잔치 가시리 녹산로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전국에 수많은 유채꽃 명소 중에서 아마도 가시리 녹산로가 가장 유명하다고 생각됩니다. 정말 넓은 들판에 노랗게 펼쳐진 유채꽃 물결을 볼 수 있기때문입니다.

 

또한 유채꽃 뿐만 아닐 벚꽃 명소이기도합니다. 3월하순에서 4월 초순까지 노란 유채꽃과 분홍 벚꽃을 한 꺼번에 감상할 수 있는 도로입니다. 이시기만 되면 아주 많은 인파가 오기때문에 북새통을 이루게됩니다. 

 

 

해매다 유채꽃프라자에서 축제를 개최하였습니다. 위드코로나 시대 아무래도 내년에는 꼭 축제가 개최되길 바랍니다. 

 

 

진짜 벚꽃과 유채꽃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니 꿈만같은 제주 가볼만한곳 30선 제주도in 입니다. 

 

 

3. 일몰명소 군산오름

 

서귀포 안덕면에 자리잡고 있는 군산오름은 일몰명소입니다. 항시 일몰을 볼 때 새별오름보다 저는 이곳을 방문합니다. 더욱 멋지고 아름다운 붉은 노을을 감상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군산오름 정상까지는 약 20분이면 충분합니다. 그러니깐 윗부분에 있는 주차장보다 아랫부분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기바랍니다. 그 이유는 일몰을 다 본뒤 구름처럼 모든 사람이 빠져나가는데 한 꺼번에 나가기때문에 차가 정체되어 아주 나가기가 힘들거든요.

 

 

제주 가볼만한 오름입니다. 올라가는 등산로도 정비가 잘 되어 있어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곳곳에 벤치가 있어 쉬었다가기 좋습니다. 

 

 

일몰명소

 

4. 제일가는 야경명소 새연교

제주여행 다 좋은데 밤에 볼거리 다소 부족합니다. 돈을 지불하고 불빛정원에서 아름다운 밤을 만끽할 수 있지만 공짜로 야경여행을 할 수 있는 곳 바로 새연교여행은 어떠하신가요.

 

아주 큰 다리가 통째로 환한불빛이 들어오는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멀리서바라봐도 아름다운 곳으로 실물로 보면 더욱 마음에 듭니다. 새연교를 지나 맞은편에 있는 샘섬 한 바퀴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잔잔하고 고요한 파도의 소리가 흘러나오는 곳입니다. 

 

 

 

새연교 구경을 한 뒤 이렇게 새섬을 둘러보면 좋습니다. 산책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5. 빼놓을 수 없는 천지연폭포

성산일출봉, 산방산 그리고 천지연폭포는 제주를 대표하는 명소입니다. 그래서 꼭 가봐야할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서귀포 시내중심에 위치한 천지연은 무려 22m 높이에서부터 아주 세찬 물줄기가 떨어지는 폭포입니다. 

 

하늘과 땅이 만나 이룬 폭포라는 뜻을 가진 곳으로 주변에 다양한 식생이 자라고 있는 소중한 제주 여행지입니다. 또 천지연에는 무태장어가 살고 있다고 합니다. 희귀한 어종이라고 하는데 그렇게 많이 갔는데 한 번도 제대로 본적이 없어 아쉽기만합니다. 

 

 

천지역폭포 가는길도 이뻐요. 징검다리 또는 울창한 숲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6. 산방산뷰 화순금래해변

 

올레 10코스 출발점인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주변에 산방산, 용머리해안 등 워낙 여행명소가 많아 인기가 별로 없는 곳 즉 조용하고 한적하니 나만의 제주 여행을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금빛 백모래사장이 끝없이 펼쳐져 있어 그냥 걷기 좋습니다. 또 화순금모래해변은 멋진 자연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 폭의 수채화같은 산방산을 멀리서 이렇게 바라보는 것이 정말 행복했었습니다. 이 외에도 맑은 날에 오시면 마라도, 가파도, 한라산, 송악산 등 만끽할 수 있습니다. 

 

 

산방산뷰 미쳤다~ 정말 아름답네요.

 

 

조용한 바다풍경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던 해변입니다. 

 

 

7. 원시 그대로 안덕계곡

 

숨은명소 입니다. 요즘같이 언택트여행이 선호되는 시기에 딱 맞는 여행장소라고 생각됩니다.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곡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특유의 신비롭고 몽환적인 풍경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처음 가봤는데 예전 즐겨봤던 드라마 아스달연대기가 생각날정도로 태초의 지구를 보는 것처럼 날것의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시원한 계곡과 함께 어우리진 각종 나무, 수풀, 야생화 등이 한데 이루어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신비로운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곳곳이 그냥 신비로움 그자체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안덕계곡입니다. 

 

 

8. 한라산뷰 소천지

 

맑은 날 특히 한라산에 구름 한 점 없을 때 소천지를 간다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천지는 숨은비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특히 소천지 물에 비치는 한라산 반영샷으로 유명한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그냥 봐도 아름답지만 한라산과 함께 보면 더욱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저멀리 보이는 곳이 한라산입니다. 한라산을 품은 소천지 한 번 보러 오시면 되겠습니다. 

 

 

9. 걷기 좋은 송악산둘레길

 

개인적으로 가장 걷기좋은 둘레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워낙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입니다. 송악산둘레길 그냥 걷기 좋습니다. 제주의 바람, 파도소리 모두 느끼며 저멀리 보이는 산방산풍경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둘레길입니다. 

 

 

맑은 날 오시면 이렇게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송악산 둘레길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곳은 산방산, 형제섬, 가파도, 마라도 등이 있습니다. 제주 서쪽 풍경을 모두 다 바라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10. 석부작박물관

 

아무생각 없이 갔는데 그냥 좋았던 곳 석부작박물관입니다. 몸과 마음이 지쳤을 때 힐링이 되는 곳으로 주변 산책길이 정말 마음에 들었던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겨울에는 감귤, 동백꽃을 만나볼 수 있으며, 봄에는 유채꽃, 여름에는 알록달록 수국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석부작박물관 워낙 길 정비가 잘 되어 있어 한가로이 걷기 좋습니다. 시원한 바람소리와 짹짹 듣기좋은 새소리까지 자연을 그대로 느끼고 왔던 여행명소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