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감자차 효능 알고먹자

반응형
반응형

마른기침이 시도때도 없이 나오는 계절, 특히 기관지 건강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저는 환절기 때나 감기가 오면 꼭 먹는 건강식품이 있습니다. 바로 돼지감자 입니다. 울퉁불퉁하고 못생긴 외모를 가졌지만 건강에는 특효이니깐요.


잘말린 돼지감자를 차로 우려먹으면 정말 고소하거든요. 보리차보다 더욱 맛있습니다. 요즘에는 쉽게 구하기 힘들어 졌지만 해마다 부모님께서 직접 말려서 주면 제가 차로 직접 우려 먹었는데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그럼 저만 아는 돼지감자차 효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돼지감자


◆겨울철 보양식이라고 불리우며 울퉁불퉁한 생김새와 이곳저곳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자생한다고 해서 뚱딴지라고 말을 하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돼지감자 효능을 모르고 그래서 돼지사료를 쓰였던 하찮은 식물이지만




◆지금은 우리몸에 좋다는 것이 증빙이 되어서 귀하신 몸이 된 건강식품입니다. 식감은 아삭아삭하니 생으로 먹어도 괜찮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잘게 잘라서 말린후 차로 끓여먹는것이 더욱더 좋았습니다. 보리차 대신 먹으면 정말 좋아요.



돼지감자차 효능


◆첫번재 돼지감자차 효능으로는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울정도로 당뇨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바로 이눌린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당뇨를 앓고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아주 좋습니다.




또한 당뇨병성 망막증을 막아주고 각종 합병증을 억제하며 높아진 혈당을 낮추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고혈압 및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심혈관계 질환으로부터 고생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더욱더 좋습니다. 혈액내에 있는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요즘 뜨는 효과인데 바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조금만 섭취하여도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방지해주며 지방이 몸에 쌓이는걸 억제한다고 합니다. 또한 섬유질과 미네랄이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소화촉진에도 아주 좋습니다.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돼지감자는 골밀도를 높여주는 칼슘, 마그네슘 성분들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좋습니다. 그래서 여성분들 드시면 좋습니다. 물론 우리 아이들에게도 좋습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의 침작을 막아주고 맑고 투명한 피부로 변모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몸에 있는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고 노화방지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돼지감자차 효능 일반감자의 75배나 되는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으며 원활한 배변활동과 콜레스테롤을 개선하여 혈관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C 등의 무기질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철분도 풍부하여 면역력 증강 및 피로회복효과에 좋습니다. 바로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장 건강에 좋습니다. 우리몸 장내 유산균을 5~10배 증가시키고 동시에 유해 세균은 감소시키는 기능을 하여 장을 건강하게 하고 변비에 좋습니다. 특히 숙변제거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말린 돼지감자 효능


바로 우리마시는 차랑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으로 먹는것보다 말린 돼지감자가 고소함맛이 더욱 강하여서 차로 끓여먹기 좋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우리의 엉덩이 탄력을 높여주고 혈액속에 있는 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또한 이눌린 성분을 더욱더 많이 얻을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니 말려서 먹는것이 더욱더 좋겠습니다.



돼지감자차 부작용


뭐든 과한것은 몸에 안좋습니다. 역시 돼지감자차 부작용으로는 혈당을 조절하기 때문에 절대 공복해 먹으면 안돼요. 혈당수치가 급작스레 올라갈수 있으니 말이에요. 그리고 평소 혈당이 낮은 분들은 되도록 안드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무리하게 과다섭취를 할경우 속이 안좋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몸에 안좋을수 있으니 적당량을 먹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처럼 겨울철이나 환절기에 차로 섭취하기 참 쉬운 돼지감자는 우리들에게 정말 고마운 식품입니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영양소도 골고루 갖추었기 때문입니다. 훌륭한 식품 많이 섭취하면 건강해집시다.


최신글 보기

브로콜리 효능 정말 좋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정리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매생이 효능 알아보기

오메가3 효능 알고먹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