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낮추는 방법 정리

반응형
반응형

요즘 회사생활을 하면서 제일 화재가 되는것이 있다. 바로 직장인 건강건진을 받으면서 회사 동료 여러분들이 고혈압 증상이 있다는 것이다. 모두들 흔히 겪는 일이라고 지나칠수 있지만 결코 쉽게 넘어가서는 안될 질병이다.


무엇보다 합병증이 무섭기 때문이다. 나와 우리 가족들이 생각해서라도 절대로 쉽게 봐서는 안된다. 현대인들이 조심해야 할 질병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생각해보자.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수이다.



고혈압 원인


먼저 원인에 대해서 파악해 보자. 고혈압은 우선 나이와 가족력에서 결정이 될수 있다. 사람이 나이를 먹을수록 발생하는 빈도가 높은 어쩔수 없는 질병이기도 하다. 또한 유전적인 요인이 커서 부모가 겪고 있으며 나역시도 그럴수 있으니 음식조절이나 체중관리가 아주 중요하다.




고혈압 증상


초기에는 어느 정도 혈압이 올라가도 특별한 증상이 없어 보다 조심해야 한다. 이를 위해 수시로 체크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왜냐하면 방치할 경우 다가올 합병증이 더욱더 무서운 병이기 때문이다. 혈관계 질환이 발생했을 때는 고혈압이 상당이 진행 됐다고 보면 된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 생활속에서 찾을수 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꾸준한 운동과 균형잡힌 식습관이다. 이 두가지만 지킨다면 아주 건강한 모습을 유지할수 있다. 대표적으로 적당한 유산소 운동은 혈압을 떨어뜨리는데 많은 도움을 주며 풍부한 영양소가 가득힌 식습관을 유지하면 보다 좋은 나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무엇보다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은 식단 교정이다. 나트륨, 포화지방 등을 많이 먹을수록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되도록 육류 위주의 식습관을 버리고 짜게 먹는것 또한 좋지 않으니 최대한 싱겁게 먹는것이 중요하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 음식으로 조절하는 것이 제일 좋다. 평소 혈압을 높이는 주범인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피하고 몸 밖으로 배출하기 위해 칼륨이 많이 함유된 채소 및 과일을 자주 섭취하는것이 아주 좋다. 




◆ 충분한 수면이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좋다. 하루동안 손상된 혈관은 우리가 잠을 청할대 회복되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을 하면 아주 좋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 지금까지 말한내용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다. 물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지 않는 영양제이다. 물을 제때 적당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이다.





약 안먹고 혈압 낮추는 방법


◆ 앞에서 말한봐와 같이 음식조절과 운동이다. 걷기 운동, 그리고 심호흡 하기 하는 것들이 좋다. 걷기운동은 심장에 산소를 옮기는 것을 수월하게 도와주며 힘을 더들이면선 혈액을 공급하는데 좋다고 한다.




◆ 심호흡 운동은 요즘 자주 이용되는 방법으로 요가나 기공 단전호흡을 통해 혈압을 낮추는 방법이다. 이는 혈압을 높이는데 작용하는 레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루에 5분만 깊게 숨을 들이마시는 습관만 길러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나.



고혈압 빠르게 낮추는 방법


◆ 역시나 균형잡힌 식단이다. 최대한 골고루 잡히 식단을 유지하며 저염식으로 먹는게 관건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알코올 섭취를 자세하는것이다. 그렇다고 무조건 안먹는것이 아니라 적정량의 알코올은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 하지만 이를 무시하고 많은 양을 마시게 되면 혈압을 올리는데 지름길로 가게된다. 성인 하루 2잔정도는 괜찮다고 하니 참고하자. 하지만 절대 습관적으로 마시는건 피하고 보자.



조용한 살인자라고 말이 붙을 정도로 무섭기만한 병 고혈압 절대 쉽게 넘어가서는 안될 질병이다. 미리미리 체크하고 준비해서 건강한 삶을 사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신글 보기

고혈압에 좋은 음식 완벽정리

돼지감자 효능, 부작용 알고먹기

코끼리 마늘 효능 먹는법 알아보기

수박무, 수박무우 효능 알아보기

브라질 너트 효능 깔끔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