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이 떨리는 증상

반응형
반응형

혹시 저와 같이 눈떨림 현상 겪으신 분들 있으신가요? 가끔 혹은 눈꺼풀이 무겁다거나 파르르 하고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한번씩은 겪어 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이러한 현상이 우리건강의 적신호라고 합니다.


그냥 무시하고 지나치는 이유는 별다른 고통 없이 금새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절대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나도 모르게 우리의 몸에서 신호를 보내는 시그널 이니깐요.



눈밑이 떨리는 증상


▶ 우리가 살아가면서 한번씩 겪는 눈 떨림 현상은 의학계에서는 안검경련이라고 합니다. 이는 세가지 종류로 나뉘어 지는데 가가 증세성 안검경련, 불수의성 안검경련, 습관성 안검경련 등이 있다고 합니다.




▶ 가장 보편적으로 과다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및 피로 누적 때문입니다. 직장인이라면 한번쯤 겪었을 겁니다. 몸이 과하게 일을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의 신체 근육 수축과 이완을 돕는 전해질에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 이는 근육운동의 조절 능력이 현저히 떨어져 눈 주위가 무의적으로 떨린다고 합니다. 또한 대부분 수면부족으로 인하여 스트레스가 많은 수험생, 직장인 등에 많이 나타난다고 하니 피로회복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


▶ 요즘 현대인들의 문제점 과도한 카페인 섭취입니다. 피로를 풀기위해 아니면 힘을 충전하기 위해 어쩔수 없이 하는 선택이지만 이 또한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초래하는 원인이라고 합니다.




▶ 왜냐하면 다량의 카페인을 섭취하면 신체가 필요 이상으로 각성하여 눈 떨림 현상을 심화시킨다고 합니다. 카페인을 달고 사는 현대인에게는 일시적인 현상일수 있으니 크게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많이 마시면 안되겠습니다.




▶ 마그네슘 부족 때문입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생화학적 기능과 생리적 기능을 하는 중요한 영양소 입니다. 무기질로 에너지 생성과 근육및 신경에 관여하는 필수적인 영양분으로 부족할시 증상을 겪게 됩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


▶ 눈밑떨림이 지속되면 구안와사를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눈을 깜박이거나 찡그린 표정을 짓는것은 얼굴에 위치한 근육에 의해서 일어나지만 얼굴 근육의 기능을 저하시키거나 손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구안와사 때문이기도 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 위와 같이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필수영양소인 마그네슘을 꼭 섭취하여야 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바나나, 생선, 시금치, 우유,견과류 등 이 있습니다.




▶ 하지만 신장 질환이 있는 분들은 마그네슘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어지러움증이나 혈압을 낮출수 있으니 먹기전에 꼭 고민해봐야 합니다.



눈밑경련 예방법


▶ 먼저 균형잡힌 식습관과 운동을 꾸준히 그렇다고 무리해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과도한 업무를 되도록 피해야 하며 나 자신을 사랑하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모든 행복은 나에게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바로 나 자신을 혹사하지 말라는 겁니다.




 

요즘 같이 바쁘게 사는 시대 누구나 건강을 자신하면 안됩니다. 그러니 꼭 몸에서 보내는 적신호를 받아들여 건강을 절대 놓쳐서는 안되겠습니다.


최신글 보기

생강 효능 정리

도라지 효능 완벽해

브라질 너트 효능 깔끔정리

수박무, 수박무우 효능 알아보기

코끼리 마늘 효능 먹는법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