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효능 정리

반응형
반응형

세계10대 슈퍼푸드 토마토, 다른말로 도마도라고 하기도 합니다. 분명 과일인데 채소로 분류가 되어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아마도 그만큼 우리몸에 좋다는 증거이겠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채소이며 생으로 먹어도 맛있좋고, 즙이나 여러가지 요리에 곁들여서 먹어도 좋으며 무엇보다 남성들에게 좋은 토마토 효능 정리해보겠습니다. 우리모두 같이 공부합시다.



# 토마토 효능


1. 남성분들에게 좋은 작용을 합니다. 바로 토마토 속에는 리코펜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정자수를 70%나 증가 시켜주며, 남성들이 많이 걸리는 병 전립선 질환 및 비뇨기적인 병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이번에는 여성분들에게 좋습니다. 최대 장점은 바로 노화방지 효과 입니다. 이역시 리코펜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우리가 흔히 좋다는 성분 베타카로틴보다 2배나 높은 항상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 있는 나쁜 활성산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거나 생성을 억제하여 젊음을 유지해주며 더 나아가 치매예방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 토마토 효능


3. 항암효과 입니다. 리코펜, 바타카로틴, 비타민C,E, 식임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각종 암을 예방해줍니다. 




4.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앞에서 말한봐아 같이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우리의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주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탁월합니다.




또한 리코펜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여 협심증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며 토마토는 감자, 시금치, 바나나 등과 같이 칼륨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체내에 쌓여서 안좋은 역할을 하는 나트륨을 배출하여 신장 기능을 강화 시켜줍니다.



# 토마토 효능


5. 다이어트에 제격입니다.  칼로리 수치가 워낙 적고 조금만 섭취하여도 포만감을 주어 과식하는것 막아줍니다. 또한 당지수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위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토마토의 유기산은 지방의 연소를 돕고 산성화된 체질을 바로잡아주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때로는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불균형한 영양섭취로 인하여 피부가 망가지는데 토마토를 섭취하면 이러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완전체 식품입니다. 

 


6. 위장강화 입니다. 위장의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커서 소화가 잘 안되거나 배가 더부룩할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특히 갈아 마시는게 더욱더 좋아요. 그리고 이로인해 원활한 배변활동을 하게 도와 줍니다.




7. 골다공증 및 불면증 완화 입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심신이 안정되고 찬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기를 낮춰 불면증을 개선하여 숙면을 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토마토 속 비타민K는 골다공증의 원인인 칼슘이 빠져나가는걸 막아주어 골다공증을 앓고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 방울토마토와 토마토 효능차이


* 한가지 의문점 바로 방울토마토와 무슨차이가 있을까 입니다. 같은건데 말입니다. 보통 영양적으로는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오히려 같은 양으로 봤을때는 철분, 칼슘, 아연, 섬유질, 미네랄 등 영양소가 방울토마토가 2배이상 많다고 합니다. 




* 여기서 한가지 일반 토마토의 경우 유통 기간을 고려해 완죽이전에 수확하는 반면, 방울토마토는 빨갛게 익은다음 수확한다는점 입니다.



# 토마토 효능


8. 아토피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아토피 원인이 되는 소화기의 열을 내리게 하기 때문에 좋다고합니다. 또한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자국을 없애주는데 좋습니다. 




# 토마토 익혀먹는 방법


* 방법은 간단합니다. 깨끗히 씻은 다음 꼭지를 따고 토마토 밑에다가 +모양으로 칼집을 낸 다음 익여먹으면 됩니다. 전자렌지에 1분정도 익혀 드시면 됩니다. 다들아시다 시피 익혀먹는것이 영양학적으로 더욱 좋습니다.






맛도 좋고 몸에 좋은 토마토 제대로 알고 먹는게 이만큼 중요합니다. 구워먹는 것도 좋으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자세히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최신글 보기

고혈압에 좋은 음식 완벽정리

뇌졸중 전조증상

비타민d 부족증상

오메가3 효능 알고먹자

매생이 효능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