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먹는 방법 깔끔정리

반응형
반응형

오늘 소개할 건강식품은 비트 입니다.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3대 슈퍼푸드 중 하나일 정도로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다고 합니다. 최근 우리나라 방송매체에서도 많이 소개된 건강채소 이기도 하며 가까운 마트에 가보면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 재료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이제는 흔한 식품으로 되어버린 비트 하지만 효능 만큼은 최고 입니다. 우리에게 있어야 할 필수 영양소가 다량으로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다 더 효과적인 섭취를 위해서 비트 먹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비트 먹는 방법

◇ 우선 비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럽에서 재배되고 있는 뿌리채소 이며 울퉁불퉁한 채소로서 딱딱한 과피에 쌓여있는 비트는 파프리카, 브로콜리, 샐러리 등과 같이 다양한 영양소가 갖춰진 세계 4대 채소 입니다. 




◇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면 비트는 칼로리와 지방함럄이 매우 낮아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로 인해서 망가질 수 있는 체내 건강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100g 당 45kcal 이므로 최고의 다이어트 식단이 되겠습니다.




◇ 장건강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 불량을 방지하고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혈압 조절 효과입니다. 콜레스테롤 개선에 좋은 작용을 하여 혈압을 안정화 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비트 먹는 방법-주의사항

1. 열을 가해서 섭취하는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수용성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샐러드, 주스와 같이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 가열을 해서 드시고 싶다면 15초 이내로 조리하면 괜찮습니다.




2. 무기질 미치 옥살산이 들어있으므로 신장관련 질환이 있거나 염증이 있는 분들은 되도록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 위장이 약한 분들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침 공복에 비트만 넣어 갈아 만든 주스를 마시면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트 먹는 방법-주의사항

3. 만약 주스로 만들어 드실때는 사과, 당근, 양배추 등을 섞어 먹는게 좋으며, 샐러드로 먹을 때는 치즈 그리고 닭 가슴살 등을 곁들여서 섭취하면 모자란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이상적인 섭취방법이 되겠습니다.




4. 말 나온김에 샐러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은 닭가슴살100g, 비트100g, 샐러드야채, 올리브유, 레몬즙, 소금, 후추 입니다. 여기에 약간의 파슬리가루와 코코넛 설탕을 곁들이면 더욱더 좋은 향을 낼 수 있습니다.




5. 만드는 순서는 간단합니다. 샐러드 야채는 깨끗히 씻은 다음 찬물에 담가둡니다. 그리고 비트는 껍질을 까고 먹기 좋은 크기만큼 썰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에 비트를 아주 살짝 데쳐주는데요. 이는 조금더 부드럽게 먹기 위해서 입니다. 




◇ 그리고 단백질 덩어리 닭가슴살을 찟어서 준비해둔 샐러드, 비트와 그리고 올리브유, 각종 향신료를 살짝 뿌려서 섭취하면 좋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비트 먹는 방법

비트 주스 만들기 입니다. 가장 보편적인 섭취 방법입니다. 먼저 시중에 판매되는 바트즙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나의 건강상태와 입맛에 맞도록 만들어 먹는 방법이 더욱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 주스를 만들 때 같이 곁들여 먹으면 좋은 과일은 사과, 바나나 입니다. 비율은 각각 1:1:1 이며 물과 단맛을 내고 싶다면 꿀을 넣어서 믹서기에 갈아주면 좋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한가지 더 우유나 요거트를 첨가해서 섭취하면 조금 더 부드럽게 마실 수 있습니다.


비트 먹는 방법

비트 뿌리차 입니다. 혈관 청소부라고 알려진 건강식품으로 비트 뿌리를 차로 덖으면 물 색갈이 곱고 맛은 시큼하면서도 구수한 맛을 냅니다. 비트만 우려서 마셔도 되며, 진달래나 아까시나무 꽃차를 더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몸에 좋은 비트 먹는 방법도 정말 간단한 것 같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영양소 파괴가 전혀 없는 생으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맛을 보고싶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조리해서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먹고 건강한 몸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최신글 보기

토마토 효능 정리

눈밑이 떨리는 증상

돼지감자차 효능 알고먹자

브로콜리 효능 정말 좋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